오쇼 젠 20 환영은
실제와 환영은 다르고,
그것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.
그것은 의심이다.
현실에서는 의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,
꿈은 그대로 받아들인다.
실재하는 것만이 깨달음이고 진리이다
마야 [Māyā]
형태 분석
명사
고대 인도(印度)에서, 환영(幻影), 허위(虛僞)로 충만한 물질계(物質界)를 뜻하던 베단타학파(vedantā學派)의 용어.
- 1.공상이나 환각에 의하여 눈앞에 있지 않은 것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
- 2.생각이나 감각의 착오로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인정하는 현상
- 3.이루지 못할 희망이나 이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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